본문 바로가기
폐기물

Daemon

by 더블비 2016. 12. 5.

몇 주 전에 Stewart Brand에서의 E 메일이왔다. 내가 아직 World of Warcraft를 플레이하고 있는지, 그리고 소설 " DAEMON "는 읽었 는가를 묻는 내용이었다.나는 World of Warcraft는 아직하고 있었지만 "DAEMON"읽고 있지 않았다. これども아마존 덕분에 며칠 후에는 다시 읽고 있었다.몇 년 전에 MUD (다중 사용자 던전)과 그것이 현실 세계의 사람들에게주는 영향력에 대해 생각하고 있던 것을 떠 올렸다. MUD는 첫 번째 MMORPG (대규모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에서 나는 그것에 빠져있는 사람들을 몇몇 알고 있었다. 그리고 나도 푹 빠져 있었다. (내 이름은 Wired에 처음 등장한 것도 1993 년 Howard Rheingold가 Kevin Kelly 쓴 MUD 관한 기사에서 나의 열정 만 언급했을 때였 생각한다.) 사람들은 MUD 세계에서 결혼 또는 이혼하거나 직장을 해고되거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있기도했다. 내가 플레이 한 일부 MUD 게임에서 만나는 사람들을 통해 현실 세계와 연결되어 있었다.MUD이라는 것은 World of Warcraft보다 Second Life에 가까운 플레이어는 방이나 몬스터 나 오브젝트를 생성 할 수 있었다. MUD에 참여한다는 것은 그 게임을하는 사람들의 지성 집계에 들어서는 것과 같은 것이었다. 거기에는 참가자 각자가 현실 세계의 지식을 이용하여 생성 퀘스트가 있었다. 그러한 그들의 세계에서 플레이하는 것은 그들의 뇌를 다니는 같은 것이었다. 여러 곳에서 온 사람들이 다양한 주제와 목적을 내건 MUD를 공동 제작하는 가운데,이 세계는 융합 서로 충돌하고 있었다 있었다.MUD는 이후 MMORPG의 진화 경로상의 어느 시점에서 분기하여 개체와 세계를 창출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게임도 만들어 낼 수있을 것 주에는 세계의 창출이 그 활동이 될 Second Life 같은 장소로 옮겨 갔다. 이에 대해 이른바 게이머 층은 게임 플레이면이 고도로 세련된되는 동안 플레이어에 의한 콘텐츠 제작이 전혀 할 수없는 World of Warcraft 같은 게임으로 전환했다. (후자의 개발진은 원래 열정적 인 MUD 플레이어 투성이이기도하지만.)

나는 지금보다 MUD를 활발하게 플레이하거나 해석하거나 있었을 무렵에 다음과 같은 이미지를 안고 있었다 -. MUD의 세계를 조금 뒤집어 자신이 그 MUD이라고 상상해 보면, 게임 플레이어들은 현실 세계에서 자신의 수구와 인터페이스의 종류에 해당한다. 그들은 내용을 입력하고 세계를 창출하고 현실 세계를 자신에게 가르쳐 준다. 그리고 자신을 친구들에게 홍보 해 준다. 그들이 게임의 경험치를 버는 것에 열중 더 빠져 들어줌으로써 그들이 자신에 양식이되는 것을 제공하고 살려 계속 준다. 그들은 그들 자신의 빠져 들어 대상으로하거나 기존 투자를 낭비하지 않도록하기 위해 서버를 준비하거나 사용료를 지불 주기도한다. 그리고 MUD 인 자신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을 수 있다면, 플레이어에 자신의 DNA 코드를 사용한 새로운 MUD를 파생시키는 사람이 나온다. 자신의 복제라고도 할 수있는 존재가 탄생하는 셈이다.코어 플레이어들은 오픈 소스 인 자신의 소스 코드를 분석하여 진화시켜 계속 준다. 코드의 마술사들이 자신의 코드를 사용한 개별 MUD를 교육하고 각각 개성을 갖게 해준다. 그리고 그것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들이 현실 세계에서 자신의 존재 증명 될 것이다.게이머 층의 대부분이 기업의 관리하에있는 개발 팀에 의해 디자인 된 클로즈드 소스의 게임으로 전환했을 때, 나는 이런 꿈을 꾸는 것을 그만 두어 버렸다.이렇게 진화 할 것이라고 내가 상상하고 있었다 "살아있는"상태가 없게되어 버렸기 때문이다.그런데 "DAEMON"를 읽고, 그 꿈이 되돌아왔다. 저자 Leinad Zeraus 씨가 그리는 이야기는 천재 MMO 디자이너의 사후, 그의 만들어 낸 거대한 컴퓨터 데몬이 세계를 빼앗아 가게된다. 이것은 여러가지 의미로 내가 상상했던 구도와 비슷하지만, 저자는 무시 무시한 트위스트 데다가, 스케일을 훨씬 더 큰 것으로하고있다. 이만큼 감동 책은 오랜만에 읽은 생각이 든다. 저자는 "Fortune 100 회사와 거래가있는 독립 시스템 컨설턴트, 국방, 금융, 엔터테인먼트 업계를위한 기업용 소프트웨어 디자인 실적을 가진"그렇다. 그 경험을 살려 저작권에 뛰어난 현실감과 설득력을 갖게되고, 게다가 강렬한 임팩트를 준다.읽고있어 매우 즐거웠다이 때문에 인터넷이나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추천하고 싶다. 그렇지만은 그들이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이것을 읽으면 이런 것 모두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있다. 

'폐기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우터의 기본기능  (0) 2016.12.07
레이어 3 스위치와 라우터 분류  (0) 2016.12.06
라우터 개요 역사  (0) 2016.12.06
일본 좌파 생각  (0) 2016.12.05
탱고 하나 레노버 Phab2 프로 리뷰  (0) 2016.12.04